전자 항공권   

전자 항공권 발행(ET)은 서면 상으로 서류를 발행할 필요 없이 판매량을 기록하고 승객의 교통편 이용 상태를 추적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각 항공권 발행의 과거 기록은 전자 항공권 기록 상에 남게 되며 전자 항공권 발행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됩니다. 전자 항공권/여정 영수증은 항공권 발행 시, 또는 첫 번째 항공편의 출발 전에 승객에게 제공되어야 합니다. 델타항공은 모든 "ET(전자 항공권) 가능" 지역에서 필수적으로 전자 항공권을 발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여행사는 다음의 절차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ET 영수증 및 여정 인쇄
  • 여행사 발행 ET의 무효화, 환불 또는 재발행
  • 항공권의 모든 구간이 사용된 경우, 마지막 항공편 비행 이후 최대 30일까지 여행사에서 생성한 전자 항공권의 기록 열람 가능
  • 항공권 발행 후 최대 24개월까지 오픈된 상태의 항공권 조회가 가능하며, 구입한 요금의 규정에 따라 여행사에서 항공권 교환이나 환불 가능

미국 여행사는 더 이상 ET 쿠폰을 종이로 인쇄하여 항공권을 교환, 환불, 무효화할 수 없습니다. 단, 여행사에서 발행한 종이 항공권을 새로운 ET로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100% 전자 항공권 발행

IATA의 “100% 전자 항공권 발행으로 공항 업무 간소화” 는 2008년 6월 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BSP(Billing and Settlement Plan)를 통해 보고되는 모든 항공권 발행은 반드시 전자상으로 처리되어야 합니다. BSP는 종이 문서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IATA의 100% 전자 항공권 발행 프로그램과 “공항 업무 간소화” 프로그램에 대한 전체 정보는 IATA 웹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기타 유용한 발권 정보

유아 항공권

항공사 간 전자 항공권 발행 협약

항공권 정보 및 유효성

추가 자료

항공권 발급, 재발급, 환불 또는 무효화 과정에 대한 GDS 절차 지원은 GDS 고객 센터로 문의하십시오. 다른 문의사항은 글로벌 영업지원팀 또는 델타항공 예약 센터로 연락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델타 프로페셔널 방문 시 다음 브라우저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오래되거나 호환되지 않는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의도치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