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 세계 최초의 탄소 중립 항공사로 거듭나기 위한 10억 달러 규모 투자 발표   

Delta's Carbon Offset Efforts

델타항공(Delta Air Lines)은 오는 3월 1일부터 자사의 전 세계 모든 사업 전반에 걸쳐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10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델타항공은 혁신적인 청정 항공 기술을 개발하고, 탄소배출과 폐기물 감축을 위해 노력하며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수립할 예정이다. 

델타항공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 CEO는, “여행은 삶을 변화시키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가장 강력한 힘이다. 델타항공은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항공산업을 더욱 친환경적으로 만들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 전하며, “지금이야말로 친환경적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델타의 모든 임직원들이 실천해 나갈 큰 계획을 세워야 하는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탄소 배출 감축 및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이번 투자는 지역사회와 세계에 기여하기 위한 델타항공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델타항공은 이러한 환경에 대한 관심과 엄격한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성장하여 현재의 탄탄한 재정을 확보할 수 있었으며 지난 2월 14일16억 달러 규모의 직원 성과급 지급 계획과 함께 본 투자 계획을 발표하였다. 

에드 바스티안 CEO는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혁신과 다양한 해결책이 요구된다. 따라서 델타항공은 모든 사업을 재점검하고, 전문가 영입 및 파트너십 구축을 비롯한 혁신 도모를 통해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심층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며, “당장의 해결책을 찾는 것보다는 향후 우리 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대적 규모의 노력과 시간, 재능 및 자원의 투자를 통해 환경을 위한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항공산업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의 양은 전세계 배출량의 약 2 %를 차지한다. 델타항공의 경우, 항공기에서 발생하는 배기가스가 자사 전체 탄소 배출량의 98%를 차지한다. 탄소 중립을 추구하기 위해 델타는 다음과 같은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 탄소 저감: 전사에 걸쳐 제트연료 사용을 줄이고 효율성은 높여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자 하며 항공기 개조 프로그램, 항공 운항 개선, 항공기 무게 감량,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개발 및 사용에 힘쓰고 있다. 
  • 탄소 제거: 혁신적인 프로젝트 및 기술 투자를 통해 주변으로 확산되는 탄소배출을 제거하고 삼림관리, 습지 복원, 목초지 보존, 해양 및 토양 포집, 기타 배출절감 기술 등과 같이 탄소제거를 위한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 이해관계자와의 연대: 델타 임직원, 공급업체, 글로벌 파트너, 고객, 동료 항공사, 투자자 및 기타 이해관계자들과 연대하여 탄소저감 및 제거 목표를 함께 실천하고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드 바스티안 CEO는 또한, “델타를 선택하는 고객은 곧 지구를 살리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는 것이다. 델타항공은 훌륭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탄소 중립을 위한 여정에도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탄소저감 전략은 항공운항 뿐만 아니라 지상업무도 아우르며 모든 사업 전반에 걸쳐 시행될 예정이다. 델타는 새로운 프로젝트와 기술에 대한 투자를 통해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글로벌 지역 사회에 기여하며, 다른 기업들이 탄소 발자국 해결을 위해 유사한 방안을 더 쉽게 채택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와 함께 델타항공은 한정된 탄소 상쇄 시장(Carbon offset market)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병행하고 이번 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는 전용기금 조성 등에 투자할 계획이다. 
                   
델타항공은 탄소중립을 위한 계획 및 10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통해 자발적으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업계의 선두주자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 

한편 델타는 다음과 같은 환경적 지속가능성 원칙(The Delta Environmental Sustainability Principles)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 및 사업 전반에 걸친 지속가능성의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자 한다. 

  • 행동 – 전 세계적 규모의 전진을 도모하는 순간에도 현재 주어진 수단들을 활용해 지속적인 행보를 만들어 나간다. 사업관련 결정 시 항상 환경적 영향을 고려한다.
  • 혁신 – 새로운 프로젝트 및 혁신 기술과 운영 효율성을 연구하고 발전시켜 배기가스 및 탄소 발자국 전체를 크게 줄여간다. 
  • 협업 – 환경보호가 모두의 목표라는 이해 아래, 임직원, 공급업체, 글로벌 파트너, 고객, 투자자 및 기타 다른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한다. 
  • 진화 – 최신의 과학 연구 및 기술개발에 대응하여 빠르게 진화하고 적응한다.  
  • 투명성 – 주요 공시 체제 및 기준에 따라 자사의 목표 및 전개과정을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강력한 거버넌스를 통해 노력과 성과를 추적한다.   

전 세계 90,000명의 임직원을 두고 있는 델타항공은 상품, 서비스, 혁신, 신뢰, 및 고객 경험을 선도하는 미국의 글로벌 항공사이다. 델타항공은 자발적으로 탄소배출량을 2012년 수준으로 제한하는 미국의 유일한 항공사이며, 2019년에는 기존의 항공기보다 연료 효율이 25퍼센트가량 높은 80 여대 이상의 신규 여객기를 추가했다. 델타는 보다 지속가능한 항공 운항을 위해 다년간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델타는 업계의 혁신기업인 노스 웨스트 어드밴스 바이오 연료(Northwest Advanced Bio-Fuels), 제보(Gevo) 등과의 제휴 및 구매계약을 통해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의 개발 및 생산을 발전에 힘쓰고있다. 또한 델타는 국제 시민참여 단체 글로벌 시티즌(Global Citizen) 주관의 ‘글로벌 골 라이브: 더 파서블 드림 Global Goal Live: The Possible Dream)’이벤트와의 제휴를 통해 지속가능성, 양성평등, 인적자본에 중점을 둔 유엔의 지속가능 개발목표 (United Nation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에 동참하고 있다.

 
델타 프로페셔널 방문 시 다음 브라우저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오래되거나 호환되지 않는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의도치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