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재정적 영향을 해결하기 위한 델타항공의 시행 조치   

델타항공은 고객과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는 데 있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일 뿐만 아니라, 코로나19(COVID-19) 발병으로 인한 재정적 영향을 해결하기 위한 추가 조치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발병 이후 지난 몇 주간, 델타항공 임직원은 고객을 돌보고 보호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면서 어려운 상황에 대처했습니다.”라고 델타항공 CEO 에드 바스티안이 말했습니다.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당사는 전 지사에서 수요 감소를 직면했으며, 델타항공의 재정적 입지를 보호하기 위해 단호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즉시 노선 축소라는 매우 어렵고 불가피한 결정을 내리고, 조직 전반에 걸쳐 비용 절감 및 자금 운용 계획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에드 바스티안은 이어, "지난 10년 동안 당사는 재정 상태를 강화하고, 수익원을 다각화하며, 운영 및 재무 유연성을 강화함으로써 델타항공에 변화를 이끌어왔습니다. 상황은 유동적이고 추세는 빠르게 변하지만, 델타항공은 이러한 도전을 감당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으며,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치와 강력한 재무 기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노선 공급력

델타항공은 노선 공급력을 예상 수요와 맞추기 위해 국제선 공급력을 20~25% 축소하고, 국내선 공급력을 10%~15% 축소하며, 계획 대비 시스템 공급력을 15포인트까지 감축합니다. 델타항공은 수요 추세 변화에 따라 계획된 공급력을 지속적으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지역별 축소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법인 2019 회계연도 총 수익의 % 공급력 축소
태평양 6% 65% 축소
대서양 횡단 15% 15~20% 축소
국내선 72% 10~15% 축소
중남미 7% 5% 축소

경비

델타항공은 다음과 같은 비용 절감 계획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전사 고용 동결 및 자발적 휴가 선택권 제공
  • 항공기 정차 및 기령이 높은 항공기의 조기 폐기 평가

또한 최근의 연료 가격 하락이 연간 총 비용 약 20억 달러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대차대조표 및 자금 운용

델타항공은 또한 다음과 같은 자금 운용 결정을 내렸습니다.

  • 5억 달러의 자본 지출 연기
  • 5억 달러의 자발적 연금 기금 지급 연기
  • 자사주 매입 일시 중지

델타항공은 투자 적격 대차대조표를 보유하여, 자본 시장 및 은행 융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사는 최근 10억 달러 규모의 항공기 담보 채권을 2.09%의 혼합 이율로 발행했음을 발표했으며, 수익금은 3월 부채 만기 예정인 10억 달러를 조달하는 데 사용할 계획입니다. 

델타항공의 레버리지 비율은 EBITDAR 조정 부채에 대한 하위 목표 범위인 1.5~2.5배 수준입니다. 유동성은 좋은 상태이며 3월 분기 말에 50억 달러 이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델타항공은 항공기 120억 달러를 포함한 약 200억 달러 이상의 미담보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래지향 성명

이 보도 자료 내 성명 중 미래에 대한 델타항공의 추정, 기대, 신념, 의향, 예상 또는 전략을 포함하여, 과거 사실이 아닌 내용은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서 규정된 "미래지향 성명"일 수 있습니다. 모든 미래지향 성명에 반영되거나 제안된 추정, 기대, 신념, 의향, 예상 및 전략은, 실질적으로는 이와 다른 결과를 불러올 수 있는 다수의 위험과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 및 불확실성은 자사 항공기 관련 사고로 인해 발생 가능한 영향, 자사 정보 기술 시스템 침입 또는 보안상 과실, 자사 정보 기술 기반 시설 장애, 자사 기업 운영 관련 기술 의존성, 세계 다른 지역 항공사에 대한 중대 투자 실적, 자사 금융 계약 내 재무 제한 조항이 재정 및 기업 경영에 미칠 수 있는 한계, 노동 관련 문제, 날씨나 자연재해 및 계절성이 사업에 미치는 영향, 타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장기간 중단되는 데서 오는 영향, 항공기 연료 비용, 항공기 연료 가용성, 먼로 트레이너 정유 공장에서의 중대한 법적 책임을 이행하지 않거나 이행할 수 없는 보험, 재생 가능한 연료 기준 규제 관련 비용을 비롯한 환경 규제가 트레이너 정유 공장에 미치는 영향, 고위 경영진 및 핵심 임직원을 유지하는 능력, 매우 부정적인 평판에 노출되는 경우 자사의 명성과 브랜드에 가해지는 손상, 테러나 지정학적 갈등으로 인한 영향, 항공업계 내 경쟁적인 여건, 자사가 비행하는 주요 공항에서의 서비스 지장 또는 중단, 광범위한 정부 규제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 환경 규제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 장기간 경제 침체 상황 또는 취약한 경제 상황에 대한 항공업계의 민감성,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와 관련하여 불확실한 영국 내 경제 상황과 규제 상황, 전염병의 빠른 확산으로 인한 영향 등을 포함합니다. 

실제 결과와 미래지향 성명 간의 차이를 야기할 수 있는 위험 및 불확실성에 관한 추가 정보는 2019년 12월 31일에 종료된 회계연도의 연간 보고서 10-K를 포함한 당사의 증권거래위원회 제출 자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0년 3월 10일 현재, 당사의 견해를 표명하는데 제한되는 미래지향 성명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향후 업데이트할 의도가 없음을 고지합니다.

 
델타 프로페셔널 방문 시 다음 브라우저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오래되거나 호환되지 않는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의도치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