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은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델타가 판매하는 여정에 두 번째 수하물 수수료를 도입합니다.   

델타항공은 델타항공이 판매하는 항공편 (델타 자체편 또는 대한항공 코드쉐어 항공편)의 태평양 횡단 구간 이코노미 클래스(메인 캐빈 및 컴포트 플러스) 여행에 대해 두 번째 위탁 수하물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이번 변경으로, 2021년 5월 3일 또는 그 이후에 파트너가 운영하는 항공편을 포함하여 첫 구간이 델타항공이 판매하는 항공편인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들은 두 번째 수하물에 100달러를 지불하게 됩니다.

델타 원 비즈니스클래스로 여행하는 승객들에게는 계속해서 두 개의 위탁 수하물이 무료로 허용됩니다. 스카이마일스 메달리온 회원은 모든 클래스에 대해 추가 무료 위탁 수하물을 받습니다.

두 번째 수하물 수수료는 다음의 시장과 여정에 적용됩니다:

  • US/CA/MX에서 AU, CN, JP, KR, HK, ID, KH, LA, MM, MN, MY, PH, SG, TH, TW, VN NZ, FJ, GU, PW, MP, PG 구간
  •  첫 번째 항공편의 판매 항공사가 DL인 모든 APAC 여정 (델타항공 판매). 아래 예시 참조  

첫번째 구간 판매 항공사

첫번째 구간 운항 항공사

공항에서의 처리 항공사

두 번째 수하물 수수료

DL* 

DL 

DL 

적용

DL* 

KE 

KE 

적용

KE* 

DL 

DL 

미적용

KE* 

KE 

KE 

미적용

 

아래의 FAQ에서 변경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FAQs

두 번째 수하물 수수료는 언제부터 적용되나요?

2021년 5월 3일 구매 시점부터, 파트너가 운영하는 항공편을 포함하여 첫 구간이 델타항공이 판매하는 항공편인 경우 승객은 두 번째 수하물에 100달러를 지불하게 됩니다.

두 번째 수하물 수수료은 어떤 항공편과 APAC 시장에 적용됩니까?

  • US/CA/MX에서 AU, CN, JP, KR, HK, ID, KH, LA, MM, MN, MY, PH, SG, TH, TW, VN NZ, FJ, GU,PW, MP, PG 구간
  • 첫 구간이 델타항공편으로 판매되는 모든 APAC 여정  

두 번째 수하물 수수료는 얼마입니까?

메인 캐빈/델타 컴포트 플러스의 두 번째 수하물 수수료 - $100

왜 같은 비행편을 탑승하는 두 승객이 다른 금액의 두 번째 수하물 수수료를 지불합니까?

수하물 수수료는 항공권의 속성에 따라 평가되며, 항공권의 발권일과 여정에서 첫 구간으로 판매된 항공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항공권 발권일

  • 5월 3일 이전에 발권된 항공권을 소지한 승객에게는 100달러의 두 번째 위탁 수하물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 5월 3일 당일 또는 그 이후에 발권된 항공권을 소지한 승객에게는 100달러의 두 번째 위탁 수하물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그리고-

판매 항공사 

  • 첫 구간을 델타항공이 판매하는 항공편으로 여행하는 승객은 수하물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 첫 구간을 OA에서 판매하는 항공편으로 여행하는 승객은 수하물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메달리온 멤버도 수하물 수수료 변경에 영향을 받습니까?

네, 메달리온 회원 (실버-다이아몬드)은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 한도가 3 개에서 2 개로 감소됩니다. 세 번째 수하물의 수수료는 미화 200 달러이며 다른 변경 사항은 없습니다.

아멕스 카드 소지자도 수하물 수수료 변경에 영향을 받습니까?

네, 아멕스 스카이마일스 골드 카드 소지자는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 한도가 2 개에서 1 개로 감소됩니다. 두 번째 수하물의 수수료는 미화 100 달러이며 다른 변경 사항은 없습니다.

군인 수하물 수수료도 변경됩니까?

군인 수하물에는 변경이 없습니다.

 기존의 기업 프로그램이 수하물 수수료 변경의 영향을 받습니까?

현재 지정된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을 포함하는 프로그램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첫 번째 운항 항공편 (즉, 전체 여행 일정의 첫 번째 출국 구간)이 일정 변경의 영향을 받는 경우, 승객의 항공편이 KE*/DL에서 DL*/DL로 재예약되면 승객은 체크인 시 두 번째 수하물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까?

여정은 첫 번째 항공편의 새로운 판매 항공사에 대한 최초 발권 날짜에 적용된 수하물 정책을 따릅니다. KE*/DL에서 DL*/DL로 변경되는 경우 고객은 1개의 무료 수하물(최초 발권일이 5/3일 또는 그 이후인 경우) 또는 2개의 무료 수하물(최초 발권일이 5/3 이전인 경우)를 적용받게 됩니다. DL*/DL에서 KE*/DL로 변경하는 경우에 고객은 2개의 무료 수하물이 허용됩니다.

항공권이 DL006 이나 KE180에 발권되는 것에 따라 수하물 허용량과 수수료에  차이가 있습니까?

아니오. 수하물 허용량과 수수료는 첫 번째 구간의 판매 항공사에 따라 결정됩니다.

2021 년 5 월 3 일 이후에 일정 변경으로 인해 여행사가 항공권을 재발행하는 경우, 기존의 수하물 규정과 새로운 수하물 규정 중 어느 것이 적용됩니까?

첫 번째 항공편의 판매 항공사가 동일하게 유지되는 경우에는 최초 발권일 당시의 수하물 규정이 적용됩니다. 이를 위한 특별한 기재 사항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2021 년 5 월 3 일 이전에 항공권을 구매하였으며 출발 구간을 변경하고자 합니다. 항공권은 2021 년 5 월 3 일 이후에 재발행되었으며 델타항공이 첫 번째 구간 항공편의 판매 항공사입니다. 기존의 수하물 규정과 새로운 수하물 규정 중 어느 것이  적용됩니까?

출발 구간이 변경되어 2021 년 5 월 3 일 이후에 항공권이 재발행되고 델타항공이 첫  번째 운항 항공편의 판매 항공사인 경우, 최초 발권일에 따른 델타항공의 수하물 정책이 적용됩니다.

고객이 2021 년 5 월 3 일 이전에 항공권을 구매하였으며, 출발하기 전에 연결 또는 귀국 항공편의 변경이 요청되어 항공권을 재발행해야 합니다. 델타항공이 첫 번째 운항 항공편의 판매 항공사인 경우, 기존의 수하물 규정과 새로운 수하물 규정 중 어느 것이 적용됩니까?

수하물 정책은 첫 번째 운항 항공편의 판매 항공사에 따라 결정됩니다. 출발 전 항공권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변경하여 2021 년 5 월 3 일 이후에 항공권을 재발행하는 경우 최초 발권일에 따른 수하물 정책이 적용됩니다.

 고객이 2021 년 5 월 3 일 이전에 항공권을 구매하였으며, 델타항공이 첫 번째 운항 항공편의 판매 항공사입니다. 고객이 이미 출국을 하였으며 현재 연결 또는 귀국 항공편을 자발적으로 변경하는 경우, 기존의 수하물 규정과 새로운 수하물 규정 중 어느 것이 적용됩니까?

수하물 정책은 첫 번째 운항 항공편의 판매 항공사에 따라 결정됩니다. 항공권이 2021 년 5 월 3 일 이전에 발권되었으며 고객이 이미 출발 한 후 연결 또는 귀국 항공편을 변경 하는 경우, 기존의 수하물 규정이 계속 적용됩니다.

 파트너 항공사가 추가 수하물 수수료의 징수를 담당합니까?

네, 승객이 첫 구간의 항공편으로 델타항공에서 판매하는 파트너 운항 항공편을 이용하는 경우 파트너 항공사가 수하물 수수료를 징수합니다. 추가 지침은 아래의 예시를 참조하십시오.

첫 구간 판매 항공사

첫 구간 운항 항공사

공항에서의 처리 항공사

두 번째 수하물 수수료

DL* 

DL 

DL 

적용

DL* 

KE 

KE 

적용

KE* 

DL 

DL 

미적용

KE* 

KE 

KE 

미적용

KE/CI/CZ/MF/MU/VA로 운항하는 DL 판매 항공편에 파트너 항공사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수하물 요금 비교 예시 – 첫 구간이 태평양 횡단인 경우

여정 예시

판매 항공사

운항 항공사

공항에서의 처리 항공사

두 번째 수하물 수수료

ICN-SEA 

DL 

DL 

DL (ICN) 

$100  

ICN-SEA 

DL 

KE 

KE (ICN) 

$100  

ICN-SEA 

KE 

DL 

DL (ICN) 

$0  

ICN-SEA 

KE 

KE 

KE (ICN) 

$0  


수하물 요금 비교 예시 – 첫 구간이 파트너 항공사인 경우 

여정 예시

판매 항공사

(첫 구간)

운항 항공사

(첫 구간)

공항에서의 처리 항공사

두 번째 수하물 수수료

SGN-ICN-SEA 

DL (SGN-ICN) 

KE (SGN-ICN) 

KE (SGN) 

$100  

SGN-ICN-SEA 

KE (SGN-ICN) 

KE (SGN-ICN) 

KE (SGN) 

$0  

 
델타 프로페셔널 방문 시 다음 브라우저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오래되거나 호환되지 않는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의도치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